본문 바로가기
일상 스케치

<싱어게인2>김소연의 매력적인 보이스에 빛나는 얼음요새

by 해피로즈 2022. 3. 6.
728x90
반응형
728x170

 

 

 

(동영상 출처 : youtube Jtbc Entertainment)

 

 

<싱어게인2> 최종 2위 김소연 가수는 이번 오디션에 서사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다. 추가 합격과 패자 부활전에서 계속 부활하여 최종 준우승까지 거머쥐었다.

빛나는 준우승이다.

 

 

많은 참가자들이 실력은 물론 각각의 매력들을 가지고 있는데, 내가 김소연 가수에게 마음이 본격적(?)으로 끌리기 시작한 건 TOP10 패자 부활전인가에서 OST '어른'을 부를 때였던 것 같다.
몇 번을 보고 또 봐도 좋은 드라마 [나의 아저씨]라는 최고의 명품 드라마가 있는데, 그 드라마의 OST 중, 손디아의 '어른'을 즐겨 찾아 들었었다. 김소연이 이 노래를 선곡한 것에 찰떡같은 선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.


그 후, <TOP6 결정전> 패자 부활전에서 얼음요새를 불렀는데, 거기서 나는 김소연에게 완전히 사로잡혔다.
이 노래는 나온 지가 꽤 오래 된 것 같은데(디어 클라우드 원곡, 2007년?) 난 [복면가왕] 방송에서 이주혁이 불러서 처음 들었었다. 그리고 김필이 슈스케에서 부른 걸 나중 찾아 들어보기도 했었다. 나중 원곡자 '디어 클라우드' 노래로도 들어봤고..

김소연은 싱어게인2 첫 라운드에서 잊혀진 계절로 올어게인을 받으며 시작했지만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점점 더 좋아지며 '얼음요새'를 부르던 즈음에서는 고음을 낼 때 차이가 나는 등(얼음요새에서 매력 터짐).. 무대에 서는 회가 더해질수록 더 성장을 한 것 같다. 소리가 더 좋아지고 소리에서 안정감이 느껴졌다 할까..

이 노래는 내가 아는 노래도 아니었고, 그러니 지금까지 이 노래가 좋아서 일부러 찾아 들어본 적이 없었는데, 김소연의 얼음요새에 완전 꽂혀서 듣고 또 듣고 자꾸 찾아 듣는다.
슬픈 노래가 김소연의 음색이 입혀져 아름답다... 알싸한 아름다움?

몰입하여 듣다가 특히 "온갖 차가운 말로 내 마음 얼어붙게 " 부분의 "~해" 이 부분에선 내 심장을 움켜 잡는다. 소리가.. 소리가.. 아우우~.. ^^ (소연아, 넘 잘한다. 멋지다아아~^^)
패자 부활전에서가 아니고 결승전에서 불렀으면 전곡 다 불렀을 텐데, 짧아서 넘 아쉽다. )

 

매력적인 음색으로 부르는 김소연의 얼음요새는 정말 최고다.
또한 싱어게인2에서 김소연이 부른 노래 중 최고다.
앞으로 방송에서 자주 볼 수 있길 바라며, 스물 두 살에 이룬 쾌거에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.♧

 

(동영상 출처 : youtube JTBC Entertainment)  

 

 

728x90
반응형
그리드형

댓글